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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Now

실버버튼 2개 획득, 행정안전부 유튜브 "더 많은 국민과 더 가까이 소통"

짧은 영상, 한 컷 뉴스 등을 통해 국민 중심, 서비스 중심의 디지털 소통 강화

[어게인뉴스 = 정부경 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부처 공식 유튜브 '행정안전부' 채널과 안전정책 등 안전 전문 홍보를 위한 '안전한TV' 채널이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해 실버버튼 2개를 받았다고 밝혔다.

 

실버버튼은 유튜브 본사가 구독자 수 10만 명을 달성한 채널에 수여하는 인증이다.  '행정안전부 유튜브'는 구독자 10만 명을 넘어선 후 현재 구독자 10만 7천 명을 달성했다. 

 

국민이 꼭 알아야 할 행정안전부의 정책을 쉽고 빠르게 전달하는 1분 미만 '숏폼(short-form)'형 콘텐츠 제작을 강화하고 다양한 시리즈를 기획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그중 △업무 담당자가 직접 출연하는 '1분 PR', △빈집의 변신을 다룬 '빈집, (____) 이 되다', △행정안전부 캐릭터 '다행이' 시리즈 등 주요 콘텐츠가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상민 장관이 출연한 디지털플랫폼정부 숏폼 시리즈는 통합 조회수 186만을 넘어서며, 행정안전부 유튜브가 디지털정부 정책을 널리 알리는 채널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 하나의 실버버튼을 획득한 '안전한TV'는 재난 안전에 대한 지식과 정보, 대처요령 등을 영상으로 제작해 국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 문화를 확산하는 안전 전문 채널이다.

 

2명의 유명 크리에이터가 안전 마스터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예능형 콘텐츠와 △초등학교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 수칙을 알려주는 '안전요정 안요'가 젊은 층과 어린이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안전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1주 1안전'과 '안전 호기심' 등 쇼츠 영상 조회수는 올해 707만을 기록해 작년 80만 대비 940% 이상 상승했다. 

 

김광용 대변인은 "많은 국민께서 행정안전부 정책에 관심을 가져주신 덕분에 두 개 채널이 동시에 구독자 수 10만을 넘을 수 있었다"며, "국민이 꼭 알아야 할 다양한 정책을 더 쉽고 가까이서 알려드릴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시도와 새로운 콘텐츠 제작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